DIVOSA – ‘Participatie Campus’

//DIVOSA – ‘Participatie Campus’

DIVOSA – ‘Participatie Campus’

2018-07-23T16:04:58+00:00

사회적 부문 전문가에게 있어 특정 정보, 혹은 특정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액세스는 중요합니다. 고객에게 알맞는 조언을 해 주기 위해서 그에 걸맞는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부문의 전문가들은 일자리를 찾으려는 사람들을 지원하고 부채 상황에서 자문을 제공하는데. 이 때 큰 책임과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모든 상황에는 서로 다른 규칙과 배경 정보가 있으며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Divosa의 전문 기술 프로그램 프로젝트 책임자 인 Marcel van Druenen은이 프로세스에서 전문가에게 올바른 지원을 제공하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찾고있었습니다.

“There was no distance between ‘we are technique and you are content.’ They understood very well what we were talking about.”

Knowledge base and knowledge guide

Marcel은 두 가지 해결책을 찾고있었습니다.

첫째는 어떻게 Divosa의 모든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고객사에 닥친 문제를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공동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지식을 확장하여 알맞는 조언을 주기 위해 필요했습니다.

둘째는 온라인으로 전문가의 일상 업무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까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어떤 분야의 정보라도 사회 영억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이 정보는 주로 서적, 연구 보고서 및 온라인에서 볼 수 있지만, 많은 플랫폼에 퍼져 있습니다.”

“저는 이 모든 지식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하여 지식 기반(Knowledge Base)과 지식 가이드(Knowledge Guide)의 두 가지 형태로 지식을 제공 하고자 했습니다. “

Divosa는 “Participatie Campus”라는 “온라인 참여 캠퍼스”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Knowledge base and knowledge guide

Divosa는 직원들이 스스로 지식 플랫폼 자체의 컨텐츠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Participatie Campus”는 각 팀이 자체적으로 업무 방식을 조율하는 Divosa의 방식에 적합합니다.

Marcel은”우리는 성장하는 지식 플랫폼을위한 기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이 컨텐츠가 중앙에서 관리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플랫폼은 전문가를 위한 것이어야 하며 전문가 자신이 관리하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No distance between technical and content

“나는 정확히 어떻게 보여야 하고 우리가 어떻게 서로 다른 유형의 컨텐츠를 하나로 엮어야 하는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WEM은 Marcel의 생각을 실현하는 데 이상적인 도구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WEM은 컨텐츠의 기반을 정의하는 것에 대한 지원은 물론이고 기술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WEM 팀은 우리의 실질적인 질문을 신속하게 받아 들일 수있었습니다.”

“‘기술적 영역과 컨텐츠 영역’ 사이에 거리가 없었습니다. WEM은 우리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이해했습니다. “

Tools in Divosa’s own hands

지식 기반(Knowledge Base)은 WEM으로 한 달 이내에 구축되었습니다. WEM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Back-end 관리 시스템 및 컨텐츠 관리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Marcel과 그의 동료 Saskia Schrijver (Divosa의 콘텐츠 관리자)는 3일간의 WEM Training을 받았고 이제 컨텐츠를 배치하고 제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응용 프로그램의 구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조정할 수 있어서 사용자의 요청이나 사회 부문의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프로세스 변경에 유연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We’ve already been contacted by ministries and foundations that look at our
tool as an example to share knowledge.”

이 과정에서 Marcel은 WEM으로 모델링하는 즐거움을 발견했습니다. 

“WEM을 가지고 노는 것을 즐기며 항상 최상의 솔루션을 구축할 생각에 가득 차 있습니다. 앞으로도 WEM으로 더 많은 도구를 만들고 싶습니다. ” by Marcel

A seed that can grow

지식 기반(Knowledge Base)과 지식 가이드(Knowledge Guide)를 포함한 Divosa의 “Participatie Campus”는 이미 사용 중입니다.

다른 조직들은 Divosa의 성공을 알았고 Marcel에게 자신의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Participatie Campus’를 지식 공유의 모범으로 보는 정부 부서와 재단으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른 곳으로의 적용 역시 가능합니다. ‘Participatie Campus’의 구조가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직 컨텐츠만 조정하고 각 주제와 대상 그룹에 할당해야합니다.” 

“앞으로도 보다 능숙한 지원 제공을 위해 이 기술을 더 많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지식 기반(Knowledge Base)과 지식 가이드(Knowledge Base)를 확고한 기반으로 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by Marcel.